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취약계층에 “연탄배달이요~”

하누물봉사단, 천안삼거리라이온스클럽, (사)좋은이웃중앙회 외 여러단체들 참여 

등록일 2022년11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따스한 공간에서 추위를 보낼 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한 일일까요. 가난한 이에게는 연탄이 얼마나 고마운 존재인지요. 올 겨울은 유난히 추울 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모든 분들이 추위로부터 이 겨울을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큐에스아이(대표이사 이청대) 봉사동아리 하누물봉사단(단장 남광수)이 지난 14일 천안 성거읍 취약계층 6가구에 연탄 3000장을 전달했다.

㈜QSI 대표이사 및 임·직원은 취약계층 6가구를 직접 방문하고 연탄을 배달하며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눴다. 남광수 단장은 “추운 겨울을 걱정하고 있는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활동을 적극 펼치겠다”고 밝혔다.

㈜큐에스아이는 레이저 다이오드 전문업체로 매년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 청소년장학금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천안삼거리라이온스클럽(회장 이광영)은 지난 20일 사랑의 연탄 나눔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날 천안삼거리라이온스클럽은 중앙동과 신안동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홀몸어르신 두 가정에 각각 연탄 300장을 지원했다. 이광영 회장은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연탄을 지원하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들은 연탄봉사 외에도 해마다 청소년 장학금·저소득층 물품 지원, 홀몸어르신 집수리봉사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활동을 계속 이어오고 있다.
 

(사)좋은이웃중앙회(회장 김소당)은 지난 21일 청룡동 관내 저소득 노인부부 및 독거노인 2가정에 연탄 800장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선문대·백석대 학생들과 충남봉사단, 충남평생복지협회, 사랑과평화의집 등의 단체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 4일 열린 연탄나눔발대식을 시작으로 충남지역 내 50가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좋은이웃중앙회는 2005년 ‘좋은 울타리는 선한 이웃을 만든다’라는 뜻으로 창립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한 비영리봉사단체로 지난 8년간 연탄 기부행사를 진행해왔다. 김소당 회장은 “오늘의 나눔이 이웃들에게 따뜻한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