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신협들의 약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랑을..”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만들기에 앞장, 2022년 연말이 따듯해

등록일 2022년11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 관내 신협들의 도움이 지역사회를 따듯하게 한다. 연말을 앞두고 관내 취약계층에 사랑을 전하는 신협들은 어디일까?
 

천안우리신협 ‘부성2동에 후원물품 전달’ 
 

천안우리신협과 임직원 봉사단 ‘두손모아 봉사단’은 1일 270만원 상당 난방용품과 생필품세트를 부성2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천안우리신협은 매년 저소득층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기부된 물품은 신협 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한 겨울이불과 천안우리신협이 준비한 어부바 박스, 쌀 등 생필품 세트로, 추운 겨울에 취약한 독거노인 등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영순 천안우리신협 이사장은 “작은 손길로 주위에 사랑의 온기가 퍼져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일을 적극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송장헌 부성2동장은 “매년 지역 소외계층에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기부해주신 물품은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우리신협은 ▲주거환경개선사업 ▲신협어부바멘토링 ▲독거노인 정서지원사업 ▲지역 소상공인 활성화지원사업 등 다양한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천안삼애신협 ‘문성동에 이불20채 전달’ 
 

2일 천안삼애신용협동조합(이사장 임철수)이 문성동에 취약계층의 겨울나기 물품을 기증했다.

삼애신협에서는 이날 문성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겨울이불 20채(100만원 상당)를 전달해 나눔의 온도를 높였다. 임철수 이사장은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지면서 소외계층 가정에 난방도구가 필요할 것으로 보여 겨울이불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임익렬 동장은 삼애신협에 감사를 표하며 “취약계층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도솔신협 ‘성환읍에 이불과 난방용품 전달’
 

도솔신용협동조합(이사장 진효철)은 2일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난방용품 등을 성환읍에 전달했다.

이번에 기부한 물품은 겨울이불 10개, 전기요 11개, 생필품을 담은 어부바박스 20개로, 취약계층과 저소득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진효철 이사장은 “이번에 전달한 작은 정성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큰 힘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꾸준히 하는 도솔신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원진 읍장은 “기부해주신 물품은 대상자분들이 따뜻한 겨울 보내실 수 있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도솔신협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온누리상품권과 겨울난방용품 등을 성환읍에 기탁하고 있다. 


천안북부신협 ‘사랑의 쌀 나누기’
 

천안북부신협은 2일 생계취약 가구를 위해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천안북부신협은 지역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가구와 경로당, 서북구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지원을 위해 10kg 쌀 2000포대를 직산읍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천안북부신협은 지난 2002년부터 올해까지 21년째 매년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개최해 직산읍에 나눔의 손길을 전해오고 있다. 최정만 이사장은 “조합원들의 힘을 모아 지역사회에 도움을 전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직산읍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계속해서 행사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재선 직산읍장은 “매년 우리 직산읍의 위기가구를 위해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셔서 매우 전달해주신 쌀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소중히 전달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서부새마을금고 ‘복지재단에 1000만원 전달’
 

천안서부새마을금고(이사장 조한영)는 7일 아동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후원금 1000만원을 천안시복지재단(이사장 정지표)에 전달했다.

천안서부새마을금고는 매년 사랑의 좀도리운동을 통해 장학금과 경로당 난방비 등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과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문화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조한영 금고이사장은 “계속되는 경제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후원을 결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정지표 이사장은 천안서부새마을금고에 고마움을 전하며 “지역 내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꼭 필요한 곳에 잘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