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우내은빛복지관, ‘디지털 노리터’ 운영

어르신이 어르신에게 스마트폰 사용법을 알려주는 선순환 프로그램

등록일 2022년11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우내은빛복지관(관장 이수경)은 올해 충청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어르신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디지털 老(노)리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5월에서 7월 디지털에 관심이 많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 ‘디지털 친구들’로 양성하고, 8월부터 ‘디지털 老(노)리터’를 개소했다.

디지털 노리터는 회기별로 스마트폰 교육, 3D펜, 키오스크체험 등 다양한 내용으로 어르신들이 원하는 수업에 자유롭게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디지털 친구들은 어르신들이 수업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보조역할을 했다.
 

디지털 노리터는 현재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동영상으로 연말 작품전시회를 준비 중이다. 12월1일에는 스마트폰 사진 편집기능을 이용한 ‘연하장 만들기’를 계획했다. 프로그램은 천안시 거주 노인이라면 복지관 회원가입 후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수경 관장은 “디지털 노리터는 어르신들이 배운 것을 다른 동료어르신에게 나누는 선순환을 이뤄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질 높은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