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아제일문화대회 시즌2’ 개최 

13일 천안·아산 청년예술인 콘서트… 천안예술의전당에서 6개팀 공연 

등록일 2022년11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오는 13일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천아제일문화대회 시즌 2’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천안·아산간 상생 협력프로젝트로 천안·아산지역 청년예술인들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문화교류의 장을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시즌 2는 천안·아산시 관계자 및 청년정책참여단, 문화재단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천아제일문화대회 TF기획단이 모두 5차례에 걸친 실무진 회의를 거쳤다. 

이번 행사는 시즌 1과는 또다른 특색있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합!(캘리그라피) ▲라라앙상블X트렌디댄스(탱고) ▲달금밴드X이정학(어쿠스틱팝) ▲라이브랩(판화) ▲시니컬(모던락) ▲SBL(발라드·힙합·국악) 총 6개팀이 참가해 합동 공연을 펼친다. 

앞서 지난해 11월 개최한 ‘천아제일문화대회 시즌1’은 국무조정실 주관 ‘2022년 청년정책 지자체평가’에서 양 도시간의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소통과 화합을 도모한 점을 인정받아 최우수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박은주 청년담당관은 “이번 공연은 천안과 아산이 문화예술로서 상생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한번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청년의 열정을 시민들과 함께 계속적으로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