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다가치보육천안가정어린이집 시범사업팀 ‘후원금 전달’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5개 어린이집, 아나바다시장 개최 판매수익금 210만원 기부 

등록일 2022년11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다(多)가치 보육 천안가정어린이집 시범사업팀(팀장 권은경)이 후원금 210만원을 천안시가 추진하는 ‘우리아이 수호천사 되어주기’ 모금 캠페인에 기부했다.

시범사업팀이 전달한 후원금은 표준보육과정과 지역사회견학을 연계한 아나바다 시장을 개최해 얻은 판매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이웃과 물건을 나눠쓰고 바꿔쓰는 경험과 친밀한 관계 형성을 목적으로 열린 아나바다 시장은 판매수익금 210만원을 확보해 모금캠페인에 전달했다. 

후원금은 생존권, 보호권, 참여권, 발달권 등 아동의 4대 권리를 보장하고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아동 교육비, 심리치료비, 주거환경개선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다가치보육사업은 저출산 장기화에 드러나는 어린이집 운영 품질 등의 문제점에 대응하기 위해 4~5개의 어린이집을 하나의 공동체로 구성해 운영하는 공동 협력보육시범사업이다. 천안시에서는 사랑누리, 뽀로롱, 금초롱, 나무숲, 키즈숲 5개 어린이집이 참여하고 있다. 

권은경 시범사업팀 팀장은 “아동의 매일을 함께하는 어린이집에서 아동의 권리 향상을 위한 모금 캠페인에 참여해 감사하다”며, “아이들도 이웃사랑과 나눔을 배우는 소중한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한 천안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천안시복지재단과 협약을 맺고, 안정적인 자원확보를 통한 아동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우리아이 수호천사 되어주기’ 모금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