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는 10월28일 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지역 도시혁신 아이디어공모전’ 용인시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지별 지정주제에서 우수상인 문화일보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천안 청년 리더스 팀이 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지역 도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을 수상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현재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도시재생 청년인턴 류혜민·이태경·정민걸·조예림 4인으로 구성된 ‘천안 청년리더스’팀이 쓰레기 무단투기 문제해결을 위한 ‘우리동네 관리소 설치 및 주거환경개선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제안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앞서 천안시는 도시혁신대상 국토부장관상 수상, 혁신행정공모전 국토부장관상 수상에 이어 지역 도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을 받았다.
수상자 조예림씨는 “천안 청년리더로서 도시혁신 교육과 도시경관·주거환경개선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 수상을 계기로 지역에서 더욱 활발히 활동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경환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도시재생 청년인턴으로 근무하며 지역 도시혁신아이디어 공모전에서도 좋은 결과를 거두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역에서 도시혁신 청년리더로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원종민 도시재생과장은 “청년인턴들이 도시재생에 대한 진심이 좋은 성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천안시 도시재생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