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는 28일 제254회 정례회 제6차 본회의에서 김철환 의원(경제산업위원장)이 대표발의한 ‘천안시 성환종축장 부지에 대한 차질없는 첨단국가산업단지 유치결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천안시의회는 지난해 12월 제247회 제2차 정례회에서도 ‘성환종축장 부지 활용을 위한 건의문’을 채택한 바 있다.
김철환 의원은 이번 결의안을 통해 ▲천안 북부권역의 성환종축장 부지에 대한 차질없는 첨단 국가산업단지 유치와 주변지역 뉴타운 건설 적극이행 ▲충청남도와 천안시의 일관성 있는 지지 ▲ 신규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에 보다 철저히 대비하는 차원의 TF팀 구성을 촉구하며 성환종축장 부지에 대한 차질 없는 첨단국가산업단지 유치의지를 밝혔다.
11월29일 범시민결의대회 개최예정
사단법인 종축장이전개발 범천안시민추진위원회(위원장 정재택)가 창설 27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범시민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11월29일 오후 2시 성환문화회관에서 ‘첨단국가산업단지 지정 및 종축장 전체면적(127만평) 세계적 대기업 유치 범천안시민결의대회’를 준비한 것이다.
정재택 위원장은 “충청남도와 천안시, 그리고 추진위원회의 정책방향이 일치하는 것으로, 민·관협력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전했다. 덧붙여 “모두가 내빈이므로 따로 내빈소개는 하지 않을 것이며, 주최측과 귀빈 기관·단체장일수록 뒷줄에 착석하는 방식으로 신분차별없이 의전에서 벗어난 행사로 추진된다”고 이해를 구했다.
이날 참석자에게는 식사대용으로 제과점 케익이 증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