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알아두면 유익한 지역정보

등록일 2022년10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장애인복지관 수탁기관 공개모집

아산시는 아산시 장애인복지관 수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아산시 장애인복지관 수탁기관으로 선정되면 2023년부터 2027년까지 5년간 △장애인복지관 및 부설기관 시설 관리 및 운영 △장애인 재활상담·진단·판정·지도사업 △장애인 관련 정보 제공 및 수화 관련 사업 △지역사회자원개발 및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한 조사연구사업 등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 공고 기간은 오는 11월10일까지며, 접수 기간은 11월11일부터 15일(주말 및 공휴일 제외)까지다. 접수를 희망하는 기관은 시청 누리집 모집 공고문을 참고한 뒤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기간 내에 본관 3층 경로장애인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경로장애인과 이현우씨는 “아산시 장애인복지관 수탁자 선정을 원활히 추진해 장애인 복지와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장애인이 자유롭게 꿈을 펼칠 수 있고 시민 모두 행복하고 따뜻한 아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36-8658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수탁기관 공개모집

아산시는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수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수탁기관으로 선정되면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간 센터를 운영하면서 장애인 차별 예방 및 권리침해 구제 등 장애인 권익옹호 지원활동과 동료 상담, 개인별 자립 지원, 거주시설 장애인 탈시설 자립 지원 등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 공고 기간은 11월7일까지며, 접수 기간은 11월8일부터 10일까지다. 접수를 희망하는 기관은 시청 누리집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기간 내에 본관 3층 경로장애인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경로장애인과 이상민씨는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수탁자 선정을 원활히 추진해 장애인 복지와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장애인이 자유롭게 꿈을 펼칠 수 있고 시민 모두 행복하고 따뜻한 아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36-8657

‘배방복합커뮤니티센터 도서관’ 설문조사

아산시는 2024년 1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하는 ‘배방복합커뮤니티센터 내 도서관’ 조성사업과 관련해 오는 11월1일부터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시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의 요구에 대한 기초자료를 구축하고 현 ‘배방도서관’ 도서 정보서비스와 독서문화기능의 ‘배방복합커뮤니티센터 내 도서관’ 이전에 적극 반영해, 시민의 needs가 반영된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설문은 개설 희망 나이와 프로그램 등 지역주민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1, 2순위 등으로 상세히 파악할 수 있는 문항으로 구성됐다.
특히 시민의 많은 참여를 위해 아산시립도서관 자료실 내에 관련 QR코드를 홍보했으며, 도서관 누리집(http://ascl.asan.go.kr) 참여마당-설문조사에 접속하면 아산시민은 물론 잠재적인 이용자도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537-3535

2023년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설문조사

아산시는 11월3일까지 아산시민 대상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설문 조사’를 진행한다.
설문은 △프로그램 수강 여부 △교육 희망 분야 △참여 희망 교육 시간 △개설 희망 강좌 조사 등 평생학습관 학습자의 수요 파악을 위한 18개 문항으로 구성됐으며, 평생학습관 누리집-참여마당-설문조사(https://life.asan.go.kr/_kor/)에서 참여할 수 있다.
설문 조사 결과는 내년도 정규강좌 편성 시 기초 자료로 활용해 신규 강좌 개설에 반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관 누리집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관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광락 평생학습관장은 “이번 설문 조사를 통해 시민들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양질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니 많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37-3906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