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퇴근길 찾아가는 평생학습’

직장인 5명 이상 모여 강의신청하면 전문강사가 회사로 찾아가는 방식 

등록일 2022년09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10월6일까지 직장인을 대상으로 ‘퇴근길 찾아가는 평생학습’ 신청을 받는다.

‘퇴근길 찾아가는 평생학습’은 직장인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워라밸을 이루며 평생교육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시범운영되는 사업이다.

천안시 관내 기업체 직장인 다섯명 이상이 모여 강의를 신청하면 전문강사가 찾아가 강의를 제공한다. 강의는 업무시작 전이나 점심시간, 퇴근 후 등 원하는 시간에 모두 가능하며, 강사가 직장 내에 지정된 장소로 찾아가기 때문에 직장인도 편리하게 원하는 분야의 다양한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강좌 예시로는 ▲부동산재테크, 코딩의 기초, 정리와 수납 등 ‘생활 및 직무역량’ ▲연필로 꽃그림 그리기, 생활영어, 다문화 한국어교실, 일본어와 중국어 등 ‘인문교양 및 언어’ ▲독서치료, 마음튼튼 인성놀이 등 ‘심리치료’ ▲배드민턴, 노래교실, 경락마사지, 우클렐레 등 ‘건강 및 취미’ 등이 있다. 

강좌신청은 천안시 평생학습센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주1회, 최대 10주 20시간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선착순 10팀을 모집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평생학습센터 누리집(www.cheonan.go.kr/lll.do) 또는 교육청소년과 평생교육팀(☎041-521-531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영미 교육청소년과장은 “퇴근길에 가벼운 마음으로 직장인이 자기계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