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김용목)는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한 청소년 진로박람회 ‘꿈이부시게’를 개최했다.
아산시 중학교1학년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꿈이부시게’는 진로상담, 직업체험, 대학 학과체험, 대학생 멘토링, 전문직업인 멘토링 등 36개 체험활동을 운영했다.
특히, 대학 학과체험에는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이하 아산폴리텍)의 방송미디어과, 시각디자인과, 메카트로닉스과의 체험부스가 성황을 이뤘다.
방송미디어과는 학생들에게 4차산업혁명시대의 AR·VR미디어 체험과 다양한 음향장비 및 방송장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시각디자인과는 스마트디지털기기를 활용한 캐릭터디자인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메카트로닉스과는 친환경 AI제어 스마트팜 체험관이라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AI소프트웨어과, 자동차융합기계과, 산업설비자동화과, 반도체디스플레이과에 재학중인 아산폴리텍 대학생들이 직접 1:1멘토링에 참여해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 상담에 도움을 주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이날 박람회에 참석한 중학생들에게 “2025학년부터 고교학점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학생들의 진로를 구체화해 배우는 교과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아산폴리텍의 김용목 학장은 “4차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AI 관련 교육이 반드시 필요할 것이며, 아산폴리텍대학이 앞장서서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산폴리텍은 9월13일부터 2023학년도 수시1차 신입생을 모집중이다. 2년제학위과정은 총 7개 학과로 AI소프트웨어과, 메카트로닉스과, 방송미디어과, 시각디자인과, 자동차융합기계과, 산업설비자동화과, 반도체디스플레이과이며 진학사 어플라이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