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은 서로의 부족분을 채울 수 있는 ‘상생고리’의 출발점이다. 최근 불당2동과 성정2동, 성환읍이 관내 업체들과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길을 모색했다.
불당2동 주민자치위, 관내 체육시설 3개소와 업무협약
불당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오승준)는 4분기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불당2동 관내 체육시설 3개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업체는 휘트니스 휴, 헐크복싱, 더센터오브필라테스 천안점이다. 협약식은 지난 14일 오승준 불당2동 주민자치위원장, 한진석 불당2동장, 그리고 체육시설 3개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불당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열렸다.
불당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3분기 골프교실 협약에 이어 헬스, 줌바댄스, 필라테스, 다이어트복싱까지 협약을 체결해 수강생들에게 다양하고 수준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오승준 위원장은 “주민자치 프로그램과 관내 체육시설업체와의 상생발전을 위해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으며, 한진석 동장은 “주민자치 프로그램과 관내 체육시설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하겠다”고 말했다.
성정2동과 백석대 사회복지학 ‘업무협약’
성정2동(동장 금구연)과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전공(주임교수 김승용)은 16일 ‘민·관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천안 복지발전과 복지 인재양성을 위한 자원교류를 활성화하고 지역과 학교간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사회복지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현장체험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교류의 장을 열고, 지역주민에게는 대학생 인적자원을 활용해 다양하고 효과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승용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전공 주임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복지공무원을 꿈꾸는 많은 학생이 현장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고 말했으며, 금구연 성정2동장은 “열정 넘치는 대학생 인재와 함께 지역주민에게 다채로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환읍행복키움지원단과 등대의집 ‘업무협약’
성환읍(읍장 정원진)은 16일 성환읍행복키움지원단, 등대의집(원장 정은주)과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관협력체계 구축은 지역 내 저소득 위기가구에 대한 발굴·지원체계 확립 및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사회복지법인 예맥재단이 운영하는 등대의집은 지적장애인들에게 일상생활 지원 및 각종 훈련, 치료, 교육 등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장애인들의 재활과 자립에 도움을 주는 지적장애인 거주시설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주민들의 문제확인 및 해결능력 제고, 장애인 사회적응능력 향상을 위한 민·관 연계·협력 강화를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정원진 성환읍장은 “협약기관들이 보유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 지역 내 취약계층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