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천안국회의원과의 간담회’ 진행

지역현안과 역점추진사업 위한 국비확보 논의

등록일 2022년09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회의원과의 간담회를 열었다. 

지역현안을 논의하고 주요사업추진을 위한 국비확보를 논의하기 위해 박상돈 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공무원과 박완주(천안을)·문진석(천안갑)·이정문(천안병) 국회의원 및 보좌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3월에 이어 두번째로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천안종축장 이전부지 첨단국가산단 조성’, ‘GTX-C 노선 천안역 연장’ 등 현안사항을 비롯해 2023년 정부예산확보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상호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시는 그동안의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정부예산 순기에 따라 2023년도 정부예산안 국회 심의과정에서 ‘천안사랑상품권 발행’, ‘천안하수처리장 시설 현대화 민간투자사업’ 등 역점사업과 증액이 필요한 사업에 대한 국회의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박상돈 시장은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의 건전재정 기조 및 지방이양사업 확대에 따라 향후 국비 확보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시민들의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역점추진사업은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해 반드시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