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관내 ‘무연고 공동묘지’ 벌초봉사 

입장면과 동면 의용소방대, 동면 남·여새마을지도자, 광덕면이장협의회 등 

등록일 2022년09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서북소방서(서장 김오식) 입장면남성의용소방대(대장 민병삼) 대원들이 추석을 앞두고 지난 3일 입장면 유리 소재 무연고 공동묘지의 벌초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입장면남성의용소방대 대원 29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랜 세월 무관심 속 방치된 묘지의 벌초작업을 벌이며 미풍양속을 실천했다.
 

천안시 동면(면장 이영호)은 지난 8월29일과 9월7일 의용소방대(대장  이기현)와 남·여새마을지도자(지도자협의회장 최범석) 등이 동면 구도리 소재 보평공동묘지 외 3개 공동묘지에서 추석맞이 무연분묘 192기 벌초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와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은 매년 후손이 없는 무연분묘에 약식의 위령제를 올리고 벌초는 물론 공동묘지 주변의 쓰레기 줍기, 덩굴 및 잡목제거 등 환경정비에 정성을 쏟고 있다.
 

광덕면 이장협의회(회장 양승화)는 7일 추석을 앞두고 무연분묘 벌초를 실시해 훈훈한 고향만들기에 나섰다.

이장협의회는 회원 30여 명은 이날 무학리 공동묘지 등 3개소에서 무연분묘 400여 기를 벌초하고 묘지 주변정리에 구슬땀을 흘렸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