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네 마음의 소리를 들어줘’ 운영

10월10일 정신건강의 날, 아동·청소년 온라인 정신건강검진 캠페인

등록일 2022년09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보건소와 서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10월10일)을 맞아 심리적 불안감과 우울증을 호소하고 있는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해 아동·청소년 온라인 정신건강캠페인 ‘네 마음의 소리를 들려줘’를 운영한다.

‘네 마음의 소리를 들려줘’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활동이 많아지면서 학업과 진로, 대인관계 등에서의 심리적 불안감과 우울감을 호소하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 10월14일까지 관내 12세 이상 아동·청소년, 학부모, 교사가 천안시서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QR코드로 접속하면 ▲정신건강인식도 조사 ▲우울감 마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캠페인 참가자는 10월18일 무작위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정범수 천안시서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정신건강과 관련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이 자신의 정신건강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서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041-578-9709~11)로 문의하면 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