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혁신, 고민 좀 해봅시다 

천안시 혁신시책보고회 개최… 187건 혁신시책 발굴, 분야별 주요시책 제시 

등록일 2022년09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7일 ‘민선8기 혁신시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23년의 변화를 이끌어갈 187건 혁신시책을 발굴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민선8기 시정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새로운 변화를 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신규시책과 지역현안 발굴에 중점을 뒀다. 
 

▲ 천안시가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혁신시책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천안’을 위한 분야별 주요시책 중 고품격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서는 ▲각원사 주변 관광인프라 조성 ▲원도심 한옥타운 조성 ▲천안시내 야간경관 개선사업 ▲태조왕건 역사체험 페스티벌 등이 제안됐다.

또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건전재정 운용 ▲힘겨운 소상공인을 흥겹게! 천안형 공공배달앱 출범 ▲스마트 기업관리시스템 구축 등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민생경제 회복과 안정적인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시책으로 제시됐다.

편리한 도로·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으로는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바닥신호등 확대 ▲시내버스 스마트 승강장 설치 ▲성성호수공원 연결도로 인도설치 등을 추진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매주저수지 수변산책로 조성 ▲유기동물 입양센터 설치 ▲물총새공원 음악분수 설치 ▲좋은 도시공간 조성을 위한 원도심 마스터플랜 수립 등을 조성하고 ▲고립청년 자립지원 강화를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복지 위기가구 제로(ZERO) 전략 ▲워킹맘·워킹대디 걱정없는 방학나기 ‘우리동네 할머니 건강밥상’ ▲노인맞춤돌봄 서비스체계 강화 ▲치매환자 안전한 가정환경 만들기 등을 통해 모두가 누리는 든든한 울타리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일단멈춤! 한번 더 생각해요! ‘쓰레기 배출 신호등’ ▲목화아파트 방음벽 옆 인도설치 및 벽화그리기 등 도시환경 개선 및 지역현안 해결과 함께 ▲도시통합운영센터 인공지능 관제시스템 구축 ▲아동권리 보장강화를 위한 서비스 확대 ▲게임산업기업 육성 ▲디스플레이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조기추진 등 대응시책도 발굴했다.천안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발굴된 다양한 시책을 보완하고 예산반영 검토를 거쳐 공약사업, 주요 현안사업과 함께 2023년도 주요업무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시정은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고 한발 앞선 정책으로 시민의 마음에 감동을 줄 수 있어야 한다”며 “이번 혁신시책에 시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내년에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하는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실행력 있는 시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