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우리 네일아트 해봐요”

성정1동 행복키움지원단, 천안중앙직업전문학교, 병천고등학교… 홀몸어르신, 취약계층에 미용서비스

등록일 2022년09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중앙직업전문학교(교장 박민숙)은 지난 8월25일 문성동 주거취약계층에 네일아트, 머리 커트와 펌 등 무료미용서비스를 지원했다.

평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제때 머리를 자르지 못하는 등 기초미용에 취약한 수급자, 저소득층 등에게 재능기부로 서비스를 제공했다.

박민숙 교장은 “어르신들에게 작은 기쁨을 드릴 수 있어 흐뭇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봉사와 나눔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천안시 성정1동(동장 서종원)도 이날 관내 홀몸어르신 25명을 대상으로 ‘네일은 즐거워!’ 네일아트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재확산으로 인해 홀몸어르신의 우울감과 무력감 등이 증가하며 사회적 고립감, 정서적 스트레스 등의 해소를 위한 심리·정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성정1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윤환덕)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차량 이동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미용학원 강사의 지도를 따라 어르신 손 마사지와 손톱정리 등을 돕고 어르신들의 말동무가 돼드렸다.


▲ 병천고등학교 학생들이 이미용봉사에 나섰다.

병천고등학교 미용과 헤어봉사동아리 학생들이 지난 1일 수업시간에 배운 기술을 활용해 아우내은빛복지관(관장 이수경)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사랑의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 봉항2리 마을회관에서 봉사를 진행한 것에 이어 두번째로 봉사활동을 펼친 학생들은 추석을 맞아 어르신들의 단정한 용모에 도움을 주고 시원한 손과 팔 마사지까지 제공했다.

매년 병천고등학교 미용과와 조리과는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미용과 봉사동아리 학생들은 헤어커트와 신체마사지 재능나눔을 연5회 계획하고 실시 중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