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아산지회(지회장 이동현)가 주관하는 ‘2022 제13회 아산 전국프린지 페스티벌’이 신정호수 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된다.
‘신정호 아트밸리에서 다시 한 번 신나게 놀아보자’는 주제로 8월21일 예선과 9월3일 본선으로 나눠 진행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지역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청소년을 포함한 문화예술 향유자들의 문화 표현 기회 제공 및 건전한 문화형성 기반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청소년과 일반(개인 및 단체)이 참가 대상이며, 참가자들에게는 약 8분(예선은 4분)의 시간 동안 △춤(스트리트댄스, 힙합, 전통무용, 현대무용, 댄스스포츠 등) △보컬-노래(트로트 포함, 그룹사운드 등) △악기연주(피아노 제외, 개인 소지 모든 악기) △민요, 판소리, 마술, 코스프레, 개인 퍼포먼스 등의 경연을 통해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대회 결과 △대상 1팀 상금 300만원 △우수상 1팀 상금 200만원 △장려상 1팀 상금 100만원 △인기상 1팀 상금 100만원 △특별부문상 4팀 상금 각 50만원 등과 트로피를 시상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한국예총 아산지회 홈페이지(http://asanart.c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17일 오후 5시까지 우편(충남 아산시 충무로 150, 2층) 또는 이메일(asanart@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아산지회사무국(☎545-8737)으로 하면 된다.
페스티벌에서는 아산시 대표 SNS를 구독하거나, 아산의 대표 관광지를 담은 홍보 영상을 보고 퀴즈를 맞히면 아산 관광 기념품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 밖에도 새로 출범하는 아트밸리 셔틀버스 영상 상영, 다양한 부스 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울러 한국예총 아산지회는 코로나19 관련 안전‧방역관리 요원 배치와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철저한 방역관리 대응체계와 우천 시 우의 준비 등 별도 조치도 마련할 방침이다.
이동현 지회장은 “아산에서 개최하는 전국대회를 통해 문화예술 향유자들의 숨어 있는 끼와 재주를 맘껏 발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아산 문화예술계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발굴과 문화예술 발전 도모의 장이 될 이번 전국프린지 페스티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