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1등급 학교급식공급센터’ 선정

6년 연속 1등급 달성, 신선하고 안전성이 확보된 급식공급 인정받아 

등록일 2022년08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홍승주)이 농협중앙회로부터 6년 연속(2017~2022) ‘1등급 안심 학교급식 공급센터’에 선정됐다.

농협경제지주는 위생평가 전문기업인 세스코(CESCO)에 위탁해 전국의 학교급식 전문농협 55개소 식품위생과 안전성에 대한 현장평가를 실시했다.

평가는 위생복 착용, 직원들의 건강상태, 식재료 검수검품, 보관시설 및 적정온도 관리실태, 배송차량의 소독 및 위생상태, 주변환경의 오염실태, 로컬푸드와 친환경 농산물 안전성 검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번 평가결과 천안조공법인은 2015년 하반기 학교급식 시범운영을 시작한 이래 2017년부터 2022년까지 단 한 차례도 빠짐없이 ‘1등급 안심 학교급식 공급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천안시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운영하는 천안조공법인은 신선하고 안전성이 확보된 식품만을 학교에 공급하기 위해 학교급식 납품 14일 전부터 농산물 잔류농약검사(농협 경제지주 식품연구원), 한우 유전자검사(농업기술실용화재단), 수산물 방사능 검사(충남보건환경연구원)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시설에 대해서도 정기적인 소독 등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알렸다.

홍승주 대표이사는 “잔류농약검사를 비롯한 다양한 식품 안전성 검사를 위해 6000만원의 검사비를 확보해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교급식의 안전과 질적향상을 위해 더욱더 꼼꼼하게 살피겠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