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지역사회통합돌봄 ‘4개 의약단체와 업무협약’

천안시의사회, 천안시한의사회, 천안시약사회, 천안시간호사회

등록일 2022년08월0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천안시 소재 의약단체 4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사회통합돌봄 보건·의료분야 강화 및 복지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을 위해 열렸다. 협약에 참여한 의약단체는 천안시의사회, 천안시한의사회, 천안시약사회, 천안시간호사회이다.

이날 박상돈 시장과 황동조 천안시의사회장, 김대희 천안시한의사회장, 박준형 천안시약사회장, 양영미 천안시간호사회장은 지역사회통합돌봄 구체적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시와 협력 의약단체는 앞으로 지역사회통합돌봄 보건의료분야 천안형 모델 완성을 돕고, 거동불편 노인의 의료돌봄 공백을 예방하기 위해 의사, 약사, 간호사가 집으로 찾아가는 방문의료서비스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또 생활고를 겪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구를 신속 발굴·지원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의약단체 종사는 천안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돼 복지 파수꾼으로서 활동하게 된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돌봄어르신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돕는 방문의료서비스가 한층 더 굳건해졌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복지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