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충남도의회 ‘전반기 정책위원회’ 출범

입법·정책연구 지원과 대안제시… 도의원 11명, 외부전문가 9명이 활동 

등록일 2022년08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의회(의장 조길연)의 입법·정책연구활동 지원을 위한 ‘제12대 전반기 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가 2일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위촉식과 첫번째 회의를 열고 활동에 돌입했다. 
 

제12대 전반기 정책위원회에는 도의원 11명을 비롯해 학계·법조계 등 외부전문가 9명 등 모두 20명이 위촉됐으며 위원장에는 이완식 의원(당진2·국민의힘)이, 부위원장은 이인범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사가 선임됐다.

더욱 전문적인 정책연구활동을 위해 정책위 산하에 3개 소위원회도 편성했다. 제1소위원장(기획경제·교육 소관)은 이지윤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 제2소위원장(행정문화·복지환경 소관)은 이상근 의원(홍성1·국민의힘), 제3소위원장(농수산해양·안전건설소방 소관)은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각각 맡았다.

정책위는 제12대 전반기 의회가 끝나는 2024년 6월30일까지 자치법규 입안 등 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도정과 교육행정 발전을 위한 정책연구활동을 수행한다.

조길연 의장(부여2·국민의힘)은 인사말을 통해 “좋은 의견과 대안을 제시해 주시면 공론화 과정을 거쳐 제도화해 충남도의회의 의정비전인 ‘도민중심 행동하는 의회’에 맞게 행동으로 직접 실현할 것”이라며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도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완식 신임 정책위원장은 “충남도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정책대안 제시와 연구라는 정책위원회의 소임을 다해 도민이 일상생활에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실현할 수 있도록 위원들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