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나눔·무인냉장고에 관심을

성정1동 주민자치회 주관 나눔냉장고 사업, 신방동은 무인냉장고 상시운영 

등록일 2022년07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무더위 여름, ‘팡팡’ 돌아가는 냉장고가 없다면 여름나기가 힘들지 않을까. 
 

한국마사회 천안지사(지사장 신현각)는 20일 성정1동 관내 ‘취약계층 나눔냉장고 지원사업’에 사용해 달라며 후원금 200만원을 천안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신현각 한국마사회 천안지사장은 “나눔냉장고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속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식료품을 나누는 플랫폼”이라며, “성정1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설치되는 나눔냉장고가 소외된 이웃에게 기쁨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지표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은 “콩 한 쪽이라도 나누어 먹으라는 옛말과 같이 성정1동 주민자치회의 나눔냉장고 사업이 더욱 확산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 신방동(동장 석재옥)은 취약계층을 위한 식료품 무료나눔사업으로 무인냉장고를 상시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은 2022년 ‘신통방통 신방동 마을복지사업’ 중 특화사업으로, 기부자가 식자재를 기부하면 취약계층은 무료로 식자재를 가져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신방동은 행정복지센터 내에 2개의 대형 무인냉장고를 운영하고 있으며 유통기한 등을 표기해 안전하게 식품을 보관·관리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로컬푸드를 납품하는 농가주 정근국씨, e마트24시 구성아이파크점, 문봉자·김영민 통장, 광명기획 등 많은 시민이 식품을 기탁하고 있으며, 취약계층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다. 

신동미 신방동 행복키움지원단장은 “무인냉장고가 활성화돼 기탁자와 수혜자가 증가하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신통방통 마을복지사업인 ‘신방동!!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