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다함께돌봄센터 3호점 ‘설치협약 체결’

신부동 도솔노블시티동문굿모닝힐아파트 유휴공간 경로당 10년간 무상제공 

등록일 2022년07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11일 신부동 도솔노블시티동문굿모닝힐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회장 신상철)와 다함께돌봄센터 3호점 설치·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부동 도솔노블시티동문굿모닝힐아파트 입주자대표회는 기존 유휴공간이었던 경로당(108㎡)을 다함께돌봄센터를 위한 공간으로 천안시에 10년간 무상제공한다. 

시는 리모델링과 기자재 구입 및 위탁운영자 공개모집을 통해 지역사회 아동돌봄 시스템의 공적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다함께돌봄센터 설치로 동남구 지역돌봄 사각지대가 더욱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초등학교 정규수업 외 시간에 만6세~만12세 아동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빈틈없는 돌봄복지를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과 여성 경력단절예방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박재현 복지문화국장은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촘촘한 돌봄 체계를 구축해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이 더욱 행복한 천안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