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지역사회 통합돌봄누리집’ 구축

지난해 소통앱 개발에 이어 누리집 구축완료

등록일 2022년07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대상자 관리시스템인 천안시 행복돌봄(이하 천행봄) 커뮤니티 누리집을 선도사업지역 중 최초로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대상자 욕구에 따른 주거, 돌봄, 의료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지역사회 계속 거주를 지원하는 통합돌봄 선도사업은 대상자 중심 다직종 전문가의 협업과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

시는 2019년 사업 초기부터 민·관 소통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2021년에는 모바일 앱 ‘천행봄 커뮤니티’를 자체개발 운영해 민·관 공동사례관리 효과를 높였다. 그러나 앱은 모바일 전용서비스이기에 컴퓨터에서 사용이 불가하고 담당자별 관리대상자 전체의 상황을 인지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시는 ‘천행봄 커뮤니티’ 고도화를 통해 웹브라우저 기반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번 기능개선으로 대상자 관리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대상자들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서비스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하면서 업무효율성도 높였다.

맹영호 복지정책과장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은 다분야의 참여와 연계로 이루어져 정보공유와 수시소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