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생활민원들… 천안 읍면동장 회의 

박상돈 시장 주재, 잡초제거·소공원청소·방치 생활폐기물 정리

등록일 2022년07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지난 7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읍면동별 수준높은 생활민원 해결을 위한 긴급 읍면동장 회의를 개최했다.

민선8기를 시작하고 처음 개최하는 이번 읍면동장 회의는 관련 국장과 시청·구청 과장, 읍면동장이 모여 그동안 누적됐던 주민불편 생활민원을 시급히 해소할 해결책을 협의하는 자리였다.

이날 회의는 시민 불편사항이 다수 발생되고 있으나 체계적인 해소대책이 뚜렷하지 않았던 잡초제거, 소공원 청소, 방치 생활폐기물 정리 등 기초생활민원 해소에 대해 논의했으며, 31개 읍면동장들은 각 지역 주요현안사업에 대한 브리핑도 병행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가로변 잡초, 소공원 환경정비 등 도시환경분야에서 읍면동의 역할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또 쓰레기 배출장소 환경정비 등 추진에 필요한 예산반영과 사무분장 개선 등을 조치해 시민들이 시정 전 분야에 걸쳐 확실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강조했다.

박상돈 시장은 “앞으로 정기적으로 읍면동장 회의를 개최해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다양한 생활민원과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