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70만 천안시민 여러분!
저는 천안시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이라는 막중한 소임을 부여받았습니다. 의원님들 한분 한분이 저에게 보내주신 신뢰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과 무거운 책임감을 동시에 느낍니다.
저는 제9대 전반기 의장으로서 외부적으로는 천안시의회를 대표하여 의회의 푸격과 위상을 높이며 내부적으로는 의원님들이 주민의 대표로서 법령이 정한 책임과 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9대 전반기 의회는 코로나19의 재유행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해야 하고, 고물가 등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헤쳐나가야 합니다. 지역경제의 어려움이 사회문제로 이어지고 있는 현실 속에 우리 앞에는 지역개발, 복지대책 등 해결해야 할 여러 가지 현안이 산적해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가지 문제들을 조정하고 협의하고 치열하게 고민해 해결방안을 강구하는 것이 의회의 존립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의 힘을 결집해 나간다면 아무리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어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본인은 확신합니다.
저는 의장으로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며 그동안의 축적해온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행정부와 더욱 굳건히 협력함과 동시에 견제 그리고 균형이라는 의회 본연의 의무를 조화롭게 펼치겠습니다. 또한 천안시민과 함께 하는 협치의회, 시민의 대표기관으로 강하고 힘있는 의회를 구현함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민생현안을 최우선으로 정파를 초월해 대화와 타협을 중시하는 성숙한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의원 상호간 신뢰와 존중 그리고 화합 속에서 의정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고민하겠습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시민의 삶을 만들어나가는, 시민의 곁에 가까이 있는 천안시의회’를 만들도록 역량을 발휘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제9대 천안시의회는 ‘든든한 시민의 힘, 새롭게 도약하는 천안시의회’라는 의정목표를 정하고 27명의 시의원 모두는 시민만을 위해 달려나가겠습니다.
다시한번, 앞으로 의장으로서 직분을 수행하는 동안 애정어린 관심과 협조, 아낌없는 충고를 부탁드리며, 항상 여러분과 가정과 일터에 행복과 기쁨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