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충남도의회 ‘12대의회 개원’

화합하고 도민위한 노력 다짐, 6개 상임위원장 선출  

등록일 2022년07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의회는 4일 제12대 의회 개원식을 열었다. 

이날 개원식에는 조길연 의장 등 12대 의원 48명과 김태흠 충남도지사,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해 100여명이 참석했다. 

개원식은 국민의례와 의원선서, 개원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의원들은 선서를 통해 법령을 준수하고 도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직무를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조길연 의장은 “집행부와 의회의 역할은 다르지만 도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목적은 같다”며 “충남도의회는 도정과 교육행정이 바르게 나아갈 수 있도록 견제와 감시라는 책무를 다하되, 협력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도의회는 개원식 이후 의회 1층 로비에서 축하연을 열고 성공적인 12대 의회 운영을 위해 의회와 사무처, 집행부 모두 화합하고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의회 전반기 상임위원장 6명 선출 
 

▲ 왼쪽부터 편삼범, 김명숙, 김옥수, 정광섭, 김응규, 김기서 위원장.


충남도의회는 제12대 전반기 의회 6개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했다.

도의회는 4일 제338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기획경제위원회, 행정문화위원회, 복지환경위원회, 농수산해양위원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교육위원회 등 6개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거를 마쳤으며, 국민의힘에서 4석, 더불어민주당에서 2석을 차지했다. 
 

기획경제위원장에는 김명숙 의원(청양·더불어민주당)이, 행정문화위원장은 김옥수 의원(서산1·국민의힘)이 각각 46표, 45표를 받아 당선됐다. 복지환경위원장은 44표를 받은 김응규 의원(아산2·국민의힘)이, 농수산해양위원장은 45표를 받은 정광섭 의원(태안2·국민의힘)이 선출됐다. 안전건설소방위원회는 김기서 의원(부여1·더불어민주당)이, 교육위원회는 편삼범 의원(보령2·국민의힘)이 각각 45표, 30표를 받아 위원장에 올랐다. 

당선된 상임위원장들은 도민복지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과 도정발전을 위한 감시자 역할에 충실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의회는 5일 3차 본회의를 열고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5일 운영위원장과 예결특위위원장도 선출 
 

충남도의회는 5일 제338회 임시회 3차 본회의를 열고 의회운영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및 위원장을 선임했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은 방한일 의원(예산1·국민의힘)이 39표를 받아 당선됐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35표를 받은 최창용 의원(당진3·국민의힘)이 선출됐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의회와 사무처, 의회 소관 조례, 의회 운영에 관한 규칙 등에 관한 사항을 담당한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도지사와 교육감이 제출한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기금 등 예산안과 결산안을 심사한다. 

방한일 운영위원장은 “여러 상임위원회와의 소통을 통해 도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한 문제를 해결하는 조정자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말했으며, 최창용 예결특위위원장은 “충남도와 충남도교육청의 예산이 효율적으로 배분됐는지 재원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사업성을 세심히 심사하며 도민의 세금이 헛되이 낭비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