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저소득층 긴급생활비 지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9800가구 대상

등록일 2022년06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최근 급격한 물가상승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부담을 완화하고 소비 여력을 제고하기 위한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한다. 

지원금은 추경예산 국회 통과일인 5월29일 기준 급여자격 보유가구로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6150가구, 법정 차상위계층과 아동 양육비를 지원받고 있는 한부모 가구 3120가구, 보장시설수급자 530가구 등 모두 9800가구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액은 생계·의료급여 수급 1인 가구에게 40만원을 지급하는 등 급여 자격별·가구원 수별로 달라지며 보장시설수급자는 해당 시설 시설장에게 보조금을 교부한다.

이번 지원금은 급격한 물가 상승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부담 경감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일부업종은 사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어 현금이 아닌 카드형태로 지원하며 유흥·향락·사행·레저 업소는 사용을 제한한다.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은 별도신청 없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선불형 카드로 지급 받을 수 있고 올해 12월31일까지 모두 사용해야 한다.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에 대한 상담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