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흥타령춤축제2022 ‘3년만의 대면축제’

전국춤경연대회 참가팀 모집… 청소년부와 댄스컬부 신설 

등록일 2022년06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흥타령춤축제 2022’가 3년만에 오는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대면축제로 개최되는 가운데 축제의 대표프로그램인 ‘전국춤경연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전국춤경연대회는 누구에게나 참여기회를 제공해 대중들에게 춤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참가자 중심 경연대회로, 올해 경연부문은 기존 일반부, 대학무용부, 스트릿댄스부 부문에 △청소년부 △댄스컬부 2개 부문이 신설됐다. 
 


댄스컬이란 댄스와 뮤지컬의 합성어로, 천안흥타령춤축제는 댄스컬 경연대회를 최초로 진행해 댄스컬을 알리고 뮤지컬 전공 학생들에게 경연대회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또 대학교 비대면 강의로 학생들이 학교에 모이지 못해 진행되지 못했던 부대경연인 전국대학치어리딩대회도 3년만에 다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6월27일부터 8월15일까지 천안흥타령춤축제 누리집(cheonanfestival.com)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천안문화재단 축제사업팀(☎041-900-7397, 73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가팀은 신청서와 참가 예선영상을 제출해야 하며, 온라인 예선심사를 통해 결선진출팀으로 선발된 팀만 현장에서 최종결선무대에 오를 수 있다. 시상규모는 모두 41팀 7400만원이다. 

한편, 올해 천안흥타령춤축제는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전면 대면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전국춤경연대회를 비롯해 국제춤대회, 거리댄스퍼레이드, 코리아국제현대무용콩쿠르 등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관희 재단 문화사업국장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문화향유의 아쉬움과 목마름을 해소해줄 수 있는 수준높은 무대와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