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는 오는 23일 오후 1시30분 천안시청 봉서홀과 천안시 유튜브 채널에서 6월 도솔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이번 도솔아카데미는 동물농장 아저씨로 불리는 이찬종 동물훈련사가 ‘행복한 보호자가 행복한 반려동물을 만든다’라는 주제로 반려동물과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안내한다.
이찬종 이삭애견훈련소 소장은 반려동물 관련 강연 진행 및 각종 방송매체에 출연 중이다. 특히 SBS 프로그램인 TV동물농장에서 동물행동교정 전문가로 10년 넘게 활동해 동물농장 아저씨로 불리고 있다.
이찬종 소장은 인간과 마음을 나누며 가족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한 반려동물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올바른 방법을 비롯해 반려견 공격사고에 대비한 대처법, 반려견 돌봄방법과 산책방법, 동물을 무서워하는 사람들에 대한 에티켓 등 반려견보호자에게 유익한 내용을 다룬다.
도솔아카데미는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대면 외에도 천안시 유튜브에 채널에서 실시간 송출 및 7일간 게재될 예정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소통과 동물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해 이번 강의를 마련했다”며, “이번 강연이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 향상 및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정착 도모 등 반려동물친화도시 조성에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평생교육팀(☎041-521-5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