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백마고지 영웅 ‘오규봉 하사’ 추모 

천안성환초등학교에서 추모행사, 수류탄 들고 적진으로 돌격한 영웅의 행적 기려

등록일 2022년06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재향군인회(회장 방수정)는 9일 오전 천안성환초등학교에서 고(故) 오규봉 하사 추모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신동헌 천안시부시장을 비롯해 유가족과 추모회, 보훈단체장, 육군제9보병사단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헌화와 분향 등을 진행했다.

6·25전쟁 중 국군이 가장 큰 승리를 거둔 백마고지 전투는 철원평야의 전략적 요충지 일대에서 3개 사단을 격퇴해 국가의 명운을 결정짓는 대승을 거둔 전투다.
 

고 오규봉 하사는 이 전투에서 강승위 소위, 안영권 하사와 함께 박격포탄과 수류탄을 가지고 적진으로 돌격해 진지 3개를 파괴하고 산화해 백마고지의 영웅으로 불리고 있다.

신동헌 천안시부시장은 “고 오규봉 하사를 비롯한 수많은 참전용사가 조국에 바친 피와 땀을 바탕으로 우리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켜낼 수 있었다”며, “누구보다 나라사랑 정신을 실천하셨던 고 오규봉 하사가 우리지역 출신이라는 점이 자랑스럽고 오규봉 하사의 고귀한 뜻을 계승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