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순천향대천안병원, ‘환자안전지킴이’ 발대식

환자안전문화 조성, 의료질 향상위한 활동

등록일 2022년05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박상흠)이 25일 병원 강당 송원홀에서 ‘제1기 환자안전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환자안전지킴이는 병원 내 환자안전문화 조성과 의료질 향상을 위해 선도적으로 활동하는 교직원들을 말한다. 

안전지킴이들은 ▲업무현장의 환자안전 사건 및 위험요인 보고, ▲위험요인 개선 및 안전정책 수립 참여, ▲환자안전 교육 및 주의경보 전달, ▲환자안전 행사 개최 및 참여 등 다양한 역할을 담당한다.

병원은 최근 의사, 간호사, 의료기사, 사무원 등 다양한 직역에서 환자안전지킴이로 활동하게 될 59명의 교직원을 선발했다.

25일 오후 개최된 발대식은 김소영 QI실장(안과)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부서별 환자안전 활동사례 발표(이유은 QI대리) ▲환자안전지킴이 역할 소개(김진화 QI파트장) ▲위촉장 및 뱃지 수여(박상흠 병원장)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박상흠 병원장은 “환자안전지킴이 여러분의 활동에 힘입어 우리병원의 환자안전 환경이 보다 튼튼하게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병원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