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신방도서관 ‘가족속의 나’ 운영

독서아카데미, ‘가족의 두얼굴’ 저자 최강현 강연

등록일 2022년05월3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신방도서관(관장 문현주)은 오는 6월17일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2022년 독서아카데미 ‘가족속의 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서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전 국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강연프로그램으로 신방도서관은 작년과 올해 2회 연속 공모에 당선됐다.
 


신방도서관은 이번 독서아카데미를 위해 가정생활을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주제의 도서와 작가를 선정하고 가족이라는 공동체 속에서 상처받거나 희생하게 된 ‘나’를 찾아보는 시간을 통해 가족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가족속의 나’ 프로그램의 첫번째 소주제 ‘가족의 두 얼굴’은 한세대학교 심리상담대학원 가족상담전공 최광현 교수가 자신의 심리학 저서 ‘가족의 두 얼굴’을 바탕으로, 서로 사랑하면서도 상처를 주고받는 가족간의 심리를 들여다보고 다양한 가족사례를 통해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번 독서아카데미는 6월17일부터 매주 금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강신청은 5월30일부터 천안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일반시민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기타사항은 천안시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041-521-3973)로 하면 문의하면 된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