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신방도서관(관장 문현주)은 오는 6월17일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2022년 독서아카데미 ‘가족속의 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서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전 국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강연프로그램으로 신방도서관은 작년과 올해 2회 연속 공모에 당선됐다.
신방도서관은 이번 독서아카데미를 위해 가정생활을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주제의 도서와 작가를 선정하고 가족이라는 공동체 속에서 상처받거나 희생하게 된 ‘나’를 찾아보는 시간을 통해 가족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가족속의 나’ 프로그램의 첫번째 소주제 ‘가족의 두 얼굴’은 한세대학교 심리상담대학원 가족상담전공 최광현 교수가 자신의 심리학 저서 ‘가족의 두 얼굴’을 바탕으로, 서로 사랑하면서도 상처를 주고받는 가족간의 심리를 들여다보고 다양한 가족사례를 통해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번 독서아카데미는 6월17일부터 매주 금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강신청은 5월30일부터 천안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일반시민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기타사항은 천안시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041-521-3973)로 하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