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제26회 충남무용제 ‘천안봉서홀에서’

제31회 전국무용제 지역예선 겸, 6월4일 개최

등록일 2022년05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6월4일 ‘제26회 충남무용제’가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열린다. 6월 3일과 4일 열리는 충남무용제는 일반시민에게 4일(토) 오후 6시에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충남무용제는 전남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대공연장에서 9월28일부터 10월7일까지 개최되는 ‘제31회 전국무용제’에 참가하는 충남대표 단체팀을 선발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사)대한무용협회 충남지회 김송주 지회장은 “2021년 천안에서 개최한 제30회 전국무용제에서 충남팀이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며 “올해는 그 이상의 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충남무용제는 한국무용 2팀, 현대무용 1팀, 발레 1팀으로 모두 4팀이 참가한다.

이들 4팀은 ▶스튜디오 몽(현대무용·김성현안무) ▶Y.H Ballet Project(발레·박윤희안무) ▶Sweep 엔터테인먼트(한국무용·송재욱안무) ▶Cloud line Company(한국무용·이승후안무) 등이다. 충남무용제는 대전과 충남이 분리된 후 1992년에 제1회 개최 후 올해로 26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김송주 지회장은 “코로나19로 제한되었던 관객들의 관람이 해제돼 오랜만에 침체되었던 문화예술계에 활기를 불어넣고 문화예술의 향기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반갑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