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신방도서관과 쌍용도서관이 5월 행사를 알렸다. 신방도서관은 4일 정나눔꾸러미 제공부터 19일 혼합공연, 28일 독서문화행사 등을 운영한다. 쌍용도서관은 시민대상 독서인문학당을 운영한다. 주제는 ‘당신을 위한 영화인문학’ 강좌다.
신방도서관 ‘가족어울림 행사’ 진행
신방도서관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어울림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맞아 4일 아동자료실 대출자 100명, 7일 일반자료실 대출자 100명 선착순으로 ‘정나눔(간식) 꾸러미’를 제공했다. 또 1층 로비에는 ‘인생 한 컷’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하고, 2층 종합자료실에서는 ‘우리 가족이 함께 즐기는 영화추천’ 전시를 선보였다.
오는 19일에는 S.N.S.(Spring Night Show) 샌드아트, 마술, 연극 등 혼합공연이 1층 북카페에서 열린다. 신청은 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28일에는 장령미 선생님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행사 ‘천연염색 당근 식물 수세미 만들기’가 운영된다. 8세 이상 자녀와 보호자가 한 팀이 돼 제로웨이스트를 주제로 만들기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6일부터 도서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문의: ☎041-521-3955
쌍용도서관 ‘주독야독 독서인문학당’ 운영
쌍용도서관(관장 이충미)은 5월부터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2022 상반기 ‘주독야독 독서인문학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독서인문학당은 책과 영화를 통해 삶을 한층 풍요롭게 만드는 ‘당신을 위한 영화인문학’ 강좌를 제공한다.
작가이자 영화감독인 박명호 작가와 △영화 더 즐겁게 보는 법 △최근 영화 트렌드 △영화 속 인문학이야기: <기생충>, <델마와 루이스> △영화가 된 소설이야기: <컨택트>, <마션> △인생 영화 공유하기 등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5월19일부터 6월16일까지 매주 화·목 9회동안 운영된다. 강좌신청은 6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누리집(www.cheonan.go.kr/lib.do) 또는 전화(☎041-521-3877)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