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동부스포츠센터 건립 초읽기

2026년까지 목천읍에 건립추진,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등록일 2022년04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천안시가 2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동부스포츠센터(가칭)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용역 최종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시가 동부지역 주민의 스포츠 수요충족을 위해 목천읍 일원에 스포츠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다. 

시는 지난 2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상돈 시장, 천안시체육회장, 시의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부스포츠센터(가칭)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지난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경제적, 정책적 타당성 등을 검토하고 건립규모 및 도입시설 계획을 제시했다.

동부스포츠센터는 부지면적 1만5043㎡, 건축연면적 6259㎡에 수영장과 다목적체육관, 헬스장, 탁구장 등을 포함한 공공체육시설로 건립될 예정이다. 

생활밀착형 대규모 종합체육시설인 동부스포츠센터는 동부6개읍·면 지역에서 부족했던 스포츠 인프라를 충족하고 지역주민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서 주민생활체육과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맡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시는 용역 최종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재정투자심사 등 행정절차 이행해 빠르면 2024년 하반기 착공에 들어가 2026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방침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