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전문인력 양성기관’ 지정

시민들을 위한 농업전문교육 제공으로 천안도시농업 저변확대 기대 

등록일 2022년04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혁재)가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됐다. 

농업기술센터는 올해부터 도시농업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도시농업관리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자격증 취득을 위해 천안시민들이 지역 내 지정기관에서 교육받을 수 있어 기대된다. 
 


양성기관은 2인 이상의 지도교수와 강의실, 실습실 등의 교육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도시농업에 대한 기초이론 및 실습과정을 통해 도시농업 전문가를 양성한다.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을 이수하고 국가기술자격(시설원예, 원예, 유기농업, 종자, 화훼 장식, 조경, 자연 생태복원, 식물보호, 농화학 분야) 기능사 이상을 취득하면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도시농업관리사는 역량평가 후 도시농업분야 교육강사로 활동하거나 도시농업행사에 참여하는 등 도시농업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월 도시농업전문가양성과정 교육생 40명을 선발했으며 올해 4월부터 3개월간 이론 및 실습교육 96시간 과정을 운영한다.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1월 스마트농업과를 신설하고 도시농업팀 직재개편으로 도시농부학교, 도시농업공동체 육성, 스쿨팜 교육 등 도시공간활용 교육 및 시범사업을 확대해 도시농업전문가들이 활동할 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