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의회 첫 정책지원관 뽑습니다  

최대 5년간 함께 일할 6명 공개채용, 7급 상당 일반임기제 공무원으로 근무 

등록일 2022년04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의회는 8일 ‘제1회 천안시의회 임기제공무원(정책지원관) 임용시험’을 공고하고, 정책지원관 6명을 공개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올해 1월 전부 개정·시행된 지방자치법에 따라 지방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할 ‘정책지원관 도입’이 가능하게 된 데 따른 것이다.

정책지원관은 ▲조례 제·개정, 폐지 등 의원 입법활동 ▲행정사무 감사·조사 ▲의정 자료수집·분석 등 의회의 의결사항 관련 의정활동 지원업무를 맡게 된다. 직렬별로는 행정직군 4명과 사회복지직군 및 기술직군 각 1명이다. 

응시자격은 20세 이상인 자로서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8급(또는 8급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중 하나 이상을 갖춘 자이다.

신청접수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며, 최종합격자 발표는 5월 중에 있을 예정이다.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인·적성 검사) 및 3차 면접시험을 거쳐 합격한 자는 7급 상당의 일반임기제 공무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근무기간은 2년이며, 모두 5년 범위 내 연장가능하다.

황천순 의장은 “개정된 지방자치법에 따라 시행되는 천안시의회 첫번째 정책지원관 채용공고로 의미가 깊다”며, “우수한 인력이 임용돼 의회 전문성이 더욱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위 공고는 천안시의회 홈페이지(https://www.cheonancouncil.go.kr, 담당자(☎041-521-584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