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떡볶이 떡 상온유통 시범사업

영농조합법인‧농업회사법인 1억2000만원 지원

등록일 2022년04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정규)는 떡볶이 떡 상온유통 기술 시범사업에 대한 신청 접수를 4월30일까지 받는다.

떡볶이 떡 상온유통 기술 시범사업은 떡볶이 떡이나 떡국 떡의 유통기한을 냉장 1개월에서 상온 8개월까지 연장 할 수 있는 기술이다. 제조공정 단계별로 미생물 저감화 요소를 최적화한 것으로 산 침지와 가열살균 복합공정을 통해 효과적으로 미생물 오염을 차단시키는 기술이다.

신청대상은 떡볶이 떡 제조시설을 갖춘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으로 HACCP 인증 사업자를 우선 선정하며, 가공시설 신축예정인 신규 농업법인도 가능하다. 지원 사업비는 1개소 1억2000만원으로 보조 100% 지원한다.

지원된 사업비로는 상온유통을 위한 생산시설 및 장비 우선 지원되며 건물 신축, 증축 비용, 단순포장재, 원료구입비로는 지원이 불가능하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영농조합법인은 시홈페이지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업지침을 확인한 후 사업신청서와 기타 구비서류를 농촌자원과 생활자원팀(☎537-3810)으로 제출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과 민정은씨는 “아산시 떡 산업 발전에 떡 상온유통 기술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수출까지 확대될 수 있는 기술로 관심 있는 영농조합법인 및 농업회사법인은 적극 신청바란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