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성거읍·단국대 사회봉사단 ‘독거어르신 안부’ 활동

성거읍 홀몸어르신 27명 대상으로 건강상태와 안부 주기적 확인

등록일 2022년03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성거읍(읍장 김영상)과 단국대학교 사회봉사단(단장 김기홍)이 지난 28일 '대학과 함께하는 성거 행복더함사업- 독거어르신 안부전하기'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활동은 올해 1월 성거읍과 단국대학교 사회봉사단이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성거읍 맞춤형복지팀이 선정한 홀몸어르신 27명과 3인1조로 구성된 학생들이 결연해 가정방문을 실시했다.

이날 학생들은 전공을 살려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만든 과일청과 도시락, 토마토 키우기 키트 등을 전달하고 말벗이 되어드렸다. 

학생들은 앞으로 결연을 맺은 홀몸어르신에게 비대면 유선으로 연락하며 지속적으로 안부를 확인하고 활동중에 발생하는 특이사항을 성거읍에 전달해 지역돌봄체계 구축 및 위급상황 대응체계 강화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고독사 예방 등을 도울 예정이다. 

김기홍 사회봉사단장은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재능을 살린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상 성거읍장은 “단국대학교 사회봉사단의 동참에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