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어린이꿈누리터’ 1주년맞이 다양한 행사

개관 이후 6만여명 방문해 체험·공연·상담 진행 

등록일 2022년03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어린이꿈누리터(관장 조혜순)가 3월31일로 1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놀이활동과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동남구 행정복합타운 내 지하 1층~지상 2층 총면적 6943㎡ 규모로 지어졌다.

지하 1층에는 다양한 체험시설로 조성된 ‘흥놀이터’가 자리하고 있으며, 지상 1층에는 열람실, 상담실, 카페, 꿈누리쉼터, 그리고 어린이놀이터인 ‘흥아뛰자’가, 지상 2층에는 대공연장과 자유소극장이 있다.
 

꿈누리터는 ‘놀 권리가 보장되고 꿈과 행복을 누리는 아이들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어린이들이 자유로운 놀이터 안에서 상상력을 키우고 잠재적인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 중이다.

통합적 음악활동, 창의융합예술교육, 과학교육, 요리교실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공연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마음의 안정이 필요한 어린이와 보호자를 위한 상담프로그램도 지원한다.

또 ‘꿈누리터’는 놀기 좋은 안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아동이 주도적으로 연구하고 토론하는 천안어린이꿈누리터 공식 어린이모임으로, 꿈누리터만의 서체를 만들고 안전리플렛을 직접 제작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밖에 문화관람이 어려운 문화소외계층 어린이도 다양한 활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부족했던 어린이 놀이문화공간 수요를 충족한 꿈누리터는 개관 이후 지난 2월까지 6만3000여 명의 방문객에게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체험존 이용인원 5만4000명 중 1만5000명(27.9%)은 타지역 이용자로 나타나 꿈누리터가 천안관광객을 늘리고 원도심 활성화 및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꿈누리터는 이번 1주년을 맞아 29일부터 ‘꿈누리터 생일축하해! 쑥쑥자라자!!’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아이들이 직접 파티장과 생일상을 꾸미는 ‘꼬마파티플래너’, 생일축하를 위한 신기한 마술공연 ‘매지컬꿈누리’등을 운영하며, 4월5일 1층 로비에서는 식목일을 맞아 씨앗을 심는 ‘꿈 씨앗’을 진행한다. 


https://blog.naver.com/pusol0113/222587837648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