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쌍용역 경유’ 시내버스 12번노선 조정

수도권전철과 천안시내버스 환승시행에 맞춰 쌍용역 이용자 편의증진 

등록일 2022년03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오는 19일 수도권 전철과 천안 시내버스 환승할인 시행에 맞춰 쌍용역 환승 편의를 위해 12번 시내버스 노선을 조정한다. 

시는 쌍용역을 직접 경유하는 노선이 없어 쌍용역 이용에 어려움이 있었던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천안형 환승할인제 이용 활성화를 위해 19일부터 기존 12번 시내버스가 쌍용역을 경유하도록 노선을 조정한다고 밝혔다. 

기존 방아다리공원부터 나사렛대를 지나 목천 부영아파트까지 운행하던 12번 시내버스는 방아다리공원에서 쌍용역을 경유해 나사렛대를 거쳐 목천 부영아파트까지로 변경된다. 12번 버스는 오전 6시4분부터 오후 10시30분까지 1일 86회, 매 11분~12분마다 운행될 예정이다. 
 


천안시는 비효율적인 노선 개선 및 운행시간 부족 해소, 이용자 편의증진을 위해 학생노선 운행, 운행시간 조정 등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지난 3월2일에는 학생수송버스 접근성 강화를 위해 92번, 94번, 97번 노선을 조정했다. 

3개 노선 기점(92번, 97번 신방초원아파트, 94번 청당마을 신도브래뉴A)을 모두 천안신방푸르지오 아파트로 변경해 신방통정지구 학생의 통학여건을 개선했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시내버스 이용편의를 위한 노선조정이 추가로 계획돼있다. 입장면 200번대 지선노선이 입장면 행정복지센터를 경유하도록 조정해 마을 주민 행정·금융업무를 위한 시내버스 이동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 유량동과 안서동을 연결하는 유안터널 개통에 맞춰 51번, 52번, 55번 노선이 터널을 지나도록 변경해 안서동 지역학생들의 통학여건을 개선할 방침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