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농촌신활력플러스 ‘소비자·시민단체 간담회’

공동체경제 소비자네트워크 구축 및 천안로컬푸드 활성화방안 토의 

등록일 2022년03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하 추진단)은 지난 15일 오후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다목적실에서 공동체경제 소비자네트워크 구축 및 천안시 로컬푸드 활성화방안 마련을 위해 소비자·시민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추진단 사업안내, 소비자 조직화 및 지역먹거리 소비확대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김충구 사무국장은 “소비자 단체들과 함께 왜곡된 먹거리시장을 바로잡아 천안시의 먹거리 정의 실현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자”며, “특히 앞으로 추진될 천안시 푸드플랜과 연계해서 새로운 먹거리 생태계를 만들어가자”고 제안했다.

참석한 단체들은 각 단체의 고유사업을 소개하고 지역 내 먹거리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대안을 세우며 기후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추진단과 함께할 수 있는 사업을 검토하기로 했다. 

사업 민간위탁기관인 (사)천안공동체네트워크 함께이룸 박두호 이사장(추진단장)은 “도시민과 함께하는 교류문화운동의 저변을 확대하고, 도농교류 기반 구축 및 인프라 네트워킹을 구축해야 한다”며, “단체들의 회원과 함께 지역농산물 꾸러미사업 등과 같이 단기에 추진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먹거리를 중심으로 지역 내 다양한 사람과 조직을 기반으로 다양한 공동체들이 연대하고 협력하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에 공감했다. 또 각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업과 추진단 활동과의 접점을 찾고 천안산 농산물(로컬푸드) 소비확산 및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안내할 방법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했다.

이상순 코디네이터는 “소비자·시민단체 간담회는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첫번째 시도이며, 향후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나는 자리, 민·관이 함께 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