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예술의전당 ‘아카데미 수강생모집’ 

14일부터 선착순 접수, 음악여행 등 4개강좌 운영 

등록일 2022년03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은 오는 14일부터 2022 상반기 천안예술의전당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예술의전당 아카데미는 시민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인문·실기 등 총 4개의 강좌를 운영하며 22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할 예정이다.
 


이번에 처음 개설된 ‘한국 명연주자와 함께하는 음악여행’(화요일, 유희정 외 4인)은 각 분야의 전문 연주자들이 음악적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클래식 명곡에 친숙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음악인문 강좌 ‘클래식 용어사전-음악의 ABC’(목요일, 조희창)는 일상에서 흔히 사용되는 다양한 음악용어를 통해 음악사를 살펴보고 이와 연계된 클래식 명곡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동섭 미술사와 함께하는 ‘파리미술관 역사로 걷다’(금요일, 이동섭)는 정치, 경제, 사회, 예술 등 변화를 촉발시킨 프랑스 혁명과 미술사의 관계를 현재의 관점에서 되짚어볼 예정이다.

실기강좌로는 ‘클래식기타’(매주 수요일, 홍용현)가 개설돼 기본적 음악이론과 실기교육을 병행하며 클래식기타 기본기부터 향상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아카데미는 문화예술에 관심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강좌별 10만원이다. 신청은 이달 14일부터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 온라인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www.cnac.or.kr)을 참고하거나 천안예술의전당(1566-0155)으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