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도서관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방도서관 ‘미디어 창작공간’ 운영강좌
천안시 신방도서관(관장 문현주)이 오는 3월18일부터 5월6일까지 일반성인 및 초등4~6학년을 대상으로 ‘미디어 창작공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캠코더, 조명, 마이크 등 미디어 창작공간의 장비들을 경험해보고 다양한 편집프로그램 활용해 영상을 제작하고, 차후 신방도서관 내 ‘미디어 창작공간’의 스튜디오와 편집실 이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수강생들은 자연스럽게 미디어 창작공간을 활용해 촬영·더빙·편집 등을 해볼 수 있다. 성인 대상 강좌는 개인노트북을 지참해 수강하고, 초등4~6학년 강좌의 경우 스마트폰앱을 이용한 영상제작을 배운다.
수강생 모집은 3월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강신청 페이지 또는 신방도서관(☎041-521-39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수도서관 ‘원어민 영어프로그램’ 운영
영어특화도서관인 천안 청수도서관(관장 문현주)은 3월부터 6월까지 일반성인을 대상으로 ‘비대면 상반기 원어민 영어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어프로그램은 수준별로 운영한다. 영어초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Celebrate Every Day English(모든 날이 영어 배우기 좋은 날!)’은 매주 화요일에 운영되며, 기념일을 영어로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대화를 자유롭게 나눈다.
‘Scene Acting in English(나도 영어 연기할 수 있어!)’는 매주 목요일 영어중급자를 대상으로 기본적인 연극이론과 다양한 스크립트를 활용해 장면별로 영어를 연습해 풍부한 표현력을 더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강좌이다.
수강생 모집은 3월3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전화(☎041-521-3924)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청수도서관은 2021년 2월 체결한 호서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의 업무협약에 따라 2022년 상반기 원어민 교수진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원어민 교수진 재능기부 프로그램은 3월10일부터 6월17일까지 ‘원어민 명예사서’와 ‘잉글리시 스토리텔링’ 두가지로 운영된다.
‘원어민 명예사서’는 청수도서관 2층 영어자료실 데스크에서 원어민 교수가 원서 대출 및 반납, Small Talk(스몰토크) 등의 서비스를 영어로 제공한다. ‘잉글리시 스토리텔링’은 사전에 신청한 6~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가 원하는 영어원서를 읽어주며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1회당 가족 2팀만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신청은 천안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날짜별로 가능하다.
중앙도서관 ‘쉬운 인문학’ 참가자모집
천안시 중앙도서관(관장 문현주)은 3일부터 ‘2022 쉬운 인문학’ 참여자를 모집한다.
‘쉬운 인문학’은 어렵게만 느껴지는 인문학을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주제와 접목한 중앙도서관의 인문학 관련 특화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나를 지키는 재테크’와 ‘직업과 취미 사이’라는 주제로 각각 운영된다.
‘나를 지키는 재테크’는 기본적인 금융지식부터 꾸준히 이슈가 되는 비트코인까지 재테크 전반을 다루는 프로그램이다. 3월15일부터 4월12일까지 총 5회(매주1회) 오후 7시부터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ZOOM)로 각 분야 저자들의 강의를 진행한다.
‘직업과 취미 사이’는 흥흥발전소 등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사장님들에게 각 직업에 관해 들어보는 시간으로, 체험강좌도 함께 운영한다. 일상에서 쉽게 접하지 못했던 이색직업과 신규창업으로 인기있는 분야에 관한 강좌이며, 3월17일부터 4월14일까지 총 5회로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실시한다.
참여신청은 천안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41-521-3778)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