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은 LINC 3.0 사업 유치 협력 및 공동운영 협력을 위해 (재)충남경제진흥원과 17일 아산캠퍼스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호서대의 LINC 3.0 사업 유치에 협력하고 이에 따라 충청남도 지역 예비창업가들의 창업역량을 강화, 창업 초기 벤처기업들의 성장을 위한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추진했다.
협약식은 호서대학교 김대현 총장, 김장우 LINC3.0추진단장과 충남경제진흥원 오광옥 원장, 이병희 대외협력단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 벤처기업 발굴 및 성장 지원 △벤처 생태계 인프라 활성화를 위한 공동 개발 및 협력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벤처기업 교육프로그램 운영 △창업 및 벤처기업 육성 관련 국가과제 공동 참여 △충청권 벤처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정책 개발 및 건의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3.0) 공동 추진 및 사업 참여 등에 협력을 추진한다.
김대현 총장은 “호서대의 지역 창업 기반 구축과 창업 지원을 위한 많은 노력이 창업기업들에게는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이번 충남경제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창업기업에 지원을 제고하고, 우수 창업자 양성 등의 성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