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흥타령춤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등록일 2022년02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흥타령춤축제’가 2019년과 2020년에 이어 올해까지 3회에 걸쳐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예술/전통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단법인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한 올해 제10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축제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각 분야 시민단체와 축제전문가들이 마련한 시상식이다. 
 


이번 대상은 올해 전국 모든 축제를 대상으로 축제예술/전통(6개), 축제콘텐츠(6개), 축제경제(6개), 축제관광(6개) 등 4개부문 24개의 축제를 시상했다. 

시상식은 22일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진행됐으며, 박상돈 천안시장과 천안문화재단 축제 관계자들이 시상식에 참석해 영광의 자리를 빛냈다.

지난해 천안흥타령춤축제는 전국 최초로 자동차 공연장 방식을 도입하는 등 새로운 공연문화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 메타버스 가상공간 ‘게더타운’에서 자동차 공연장을 축제 5일간 운영해 사이버 세계에서도 축제를 즐기고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국제춤축제연맹 세계총회와 집행위원회는 79개국 50여 명의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비대면 화상회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올해 18회째를 맞이하는 ‘천안흥타령춤축제 2022’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한 상황별 추진계획을 수립해 오는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