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행안부 혁신평가… 천안시, 4년 연속 선정

아이마음 상담차, 꿈자람 하우스, 파랑새 우체톡 운영 

등록일 2022년02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천안시가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관 자율혁신, 참여와 협력, 포용적 행정, 신뢰받는 정부, 혁신확산 및 국민체감 등 5개 항목 14개 세부지표에 대해 지자체혁신평가단과 국민평가단이 심사해 선정한다. 

천안시에 따르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찾아가는 아이마음 상담차를 운영해 아동에 대한 책임을 확대하고 천안시 1호 꿈자람 하우스로 아동의 주거권 향상, 파랑새 우체톡 프로젝트로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 등 복지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국민이 체감하는 공공서비스 제공분야에서는 ▷천안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정책제안과 주민참여 확대·정책화 ▷CCTV 인공지능(AI) 솔루션 구축(굴삭기 자동알림시스템) ▷지역농협 농업기계 임대사업 협업 ▷공공지원 개방·공유서비스 추진 노력 ▷적극행정 활성화 등을 펼쳐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 시내버스혁신추진단, 스타트업지원팀, 산업단지조성추진단, 청년담당관 등 효율적 조직개편을 비롯한 혁신인재를 양성하는 상상누리 미래비전단을 구성·운영해 혁신을 이끌어가는 기관장의 노력을 평가하는 ‘기관장의 혁신 리더쉽’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이끌어냈다.

이밖에 적극적인 역량·인식개선 조직문화와 스마트한 업무환경 구축·활용, 일하는 방식 개선 등 혁신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