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홈복지관사업 운영 

어르신 건강한 삶 유지와 자가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등록일 2022년01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호영)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지원하는 웨어러블 기기와 스마트폰앱을 활용한 어르신 자가건강관리능력향상 프로그램  홈복지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홈(HOME)복지관 사업은 서포터즈 지원형과 자발적 참여형으로 구분해 운영되고 있다. 서포터즈 지원형은 주1회 서포터즈가 어르신집을 방문해 웨어러블기기 사용법과 스스로 건강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활동으로는 김태미 영양사가 진행하는 ‘더 건강한끼’ 프로그램을 통해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필요 식재료와 조리법을 제공해 스스로 영양식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자발적참여형 대상자들에게는 26일 ‘내집인테리어 홈가드닝’ 생활강좌를 통해 나만의 화분을 만들고 식물과 교감하며 심리적 안정감을 갖도록 지원했다.

김호영 관장은 “어르신들이 코로나19로 관계단절과 건강악화 등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앞으로도 홈복지관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심리안정을 위한 통합맞춤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