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홍대용과학관 ‘달빛체험교실’ 운영

2월 9일과 10일 전시해설·체험·특별강연 진행

등록일 2022년01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홍대용과학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특별체험프로그램 ‘달빛체험교실’을 운영한다. 

달빛체험교실은 상현달이 잘 보이는 2월 9일과 10일 각각 30명을 대상으로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4시간에 걸쳐 운영된다.

전시해설 및 체험시설 이외에도 특별강연, 천문공작교실, 3D우주유영, 야간특별관측 등 색다른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다. 특히 4층 관측실에서는 겨울철 별자리와 더불어 달의 자세한 모습, 천왕성과 같은 태양계 내의 천체와 비교적 가까운 쌍성들, 그리고 성운·성단들을 관측해볼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터넷 사전예약제(선착순 마감)로 진행된다. 사전예약은 2월3일부터 홍대용과학관 누리집 또는 천안시 통합예약시스템 (http://www.cheonan.go.kr/yeyak.do) 체험/견학에서 가능하다.

한편, 담헌 홍대용 선생은 18세기 대표 실학자로 자신의 대표저서 ‘의산문답’에서 지구 자전에 관한 지전설, 우주무한론, 지구구형설과 같은 놀라운 과학적 이론을 주장한 인물이다.

천안시는 홍대용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14년 홍대용과학관을 건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중부권의 대표적 천문과학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