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쌍용2동, ‘만화로 배우는 마을역사와 문화’ 발간

등록일 2021년12월3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 쌍용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봉환)가 ‘만화로 배우는 쌍용동 마을역사와 문화’를 발간했다.

쌍용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20년도에 발간한 ‘쌍용동 마을역사와 문화’ 책자를 어린이와 청소년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책으로 제작했다.

책자는 2권으로 지역원로와 주민자치위원 등이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문헌조사 및 현장답사, 향토사학자 등 전문가 도움을 통해 쌍용동의 탄생과 발전, 생활상 및 문화 등을 만화로 담아냈다.

올해 4월 첫 회의를 시작으로 약 10개월간 백석대학교 산학협력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웹툰으로 제작하고 책자로 편찬해 300부를 발간했다.

책자는 쌍용동 내 학교와 도서관에 배포해 방과 후 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웹툰은 쌍용2동 주민자치홈페이지(kong40.modoo.at)와 주민자치위원회 블로그(https://blog.naver.com/freelee1020)에서 볼 수 있으며, 만화책은 천안시 홈페이지 e-book 자료실에서 볼 수 있다.

김봉환 위원장은 “지난 2년간의 노력끝에 ‘쌍용동 역사와 문화’ 편찬으로 쌍용동 주민들에게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